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찾는 기도를 할 때 우리 마음에 더 큰 감사함으로 채워집니다.(2022.07.27.)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찾는 기도를 할 때 우리 마음에 더 큰 감사함으로 채워집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살아가다 보면 나의 의사와 상관 없이 벌어지는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또한 나의 힘으로 저항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렇다며 이러한 것들을 이길 수 있는 길이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기도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열심히 기도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기도할 때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구하는 기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잘아는 꿈의 사람 요셉은 이해할 수 없는 인생의 벼랑 끝에 서게 되었을 때 자신이 세운 계획보다 더 큰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요셉의 인생에 있어 밝음과 어두움, 그리고 다양한 색깔을 사용하여 그의 인생을 기가 막히게 빚으셨습니다.

여러분!
이렇게 하나님의 계획하심은 실수가 없으시고 실패가 없습니다.

지금 이 세상은 끝이 안보이는 암흑의 긴 터널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 전쟁,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재해, 가뭄으로 인한 식량문제등..
정말 이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안보일 정도로 심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오히려 감사할 수 있는 것은 내 삶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과 섭리 안에 있음을 믿기 때문입니다.

어떤 신학자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할수록 우리의 기도는 감사함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빌립보서 4:6~7에서 사도바울도 이렇게 말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오늘도, 그리고 남은 주간도, 그리고 일평생,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우리 마음 가운데 감사함으로 채우셔서 하나님의 뜻과 섭리 가운데 살아가시는 저와 여러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are closed.